소셜미디어 종류 정리, SNS 중 순위 블로그 몇 등일까
소셜미디어 종류 정리, SNS 중 순위 블로그 몇 등일까
소셜미디어 종류 정리
인스타그램(Instagram)
소셜미디어 중 이미지 및 동영상 기반의 최대 사진공유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국내 이용자 수만 600만 명 이상이며, 전 세계 월 활동사용자 수도 3억명이나 됩니다. 매일 9천만장 이상의 사진이 올라오며, 이중 70% 가량이 미국 외 지역에서 생성됩니다. 한 장의 사진만으로 모든 걸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텍스트보다는 시각적인 요소가 중요하며, 주로 패션 관련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스타로는 축구선수 호날두, 가수 현아, 지드래곤 등이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좋아요’ 와 ‘팔로워’ 입니다. 팔로워란 자신의 게시물을 구독하는 사람들로 팔로잉과는 다릅니다. 보통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들은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SNS 마케팅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한국인들의 경우 1인당 하루 평균 60여 회 정도 접속하여 소셜 미디어를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맛집 정보를 검색하거나 여행 계획을 세우기 위해 포털 사이트 대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같은 소셜 미디어를 찾는 겁니다.
틱톡(Tik Tok)
2016년 중국 바이트댄스사가 출시한 숏폼 형식의 영상제작 및 공유 플랫폼입니다. 2017년 6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을 돌파했고, 2018년 7월 국내에서도 공식 론칭되었습니다. 유저들은 음원 선택 후 텍스트 또는 음성 더빙 기능을 활용해서 손쉽게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며, 여기에 AR 기술을 적용하면 더욱 실감나는 연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챌린지 열풍 속에서 연예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자신만의 개성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다양한 형태로 유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그리고 인스타그램처럼 스토리 기능이 있어서 24시간 동안만 유지되는 짧은 영상을 만들 수 있고, 시청 중 언제든지 5초 이내 분량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저장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Kakao Talk)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메신저 서비스입니다. 2010년 3월 18일 정식 버전을 출시했으며, 2013년 4월 애니팡 신드롬 이후 성장세가 급격히 빨라졌습니다. 현재 월간 실사용자 수 5200만명 이상이며, 일일 메시지 전송건수는 무려 100억건 이상입니다. 카카오는 이를 기반으로 커머스, 게임, 금융,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 확장 중입니다.
트위터(Twitter)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문 메시지 서비스로, 대한민국에서도 많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예인들의 소식통으로 유명한데, 정치·사회 이슈부터 사소한 일상생활까지 다양한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만약 자신만의 개인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페이스북 보다는 트위터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짧은 글로 빠르게 소통해야 하는 특성상 짧고 강렬한 문구 하나로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기업들이 광고수단으로 애용하고 있으며, 이벤트 참여 시 당첨확률이 높다는 점도 매력적 입니다.
SNS 순위 블로그는 9등
2022년 기준 SNS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밴드: 1,139 (49.0%)
- 인스타그램: 1,070 (59.0%)
- 페이스북: 545 (40.1%)
- 네이버 카페: 474 (47.5%)
- 카카오스토리: 416 (31.4%)
- 틱톡: 332 (46.0%)
- 트위터: 262 (60.8%)
- 에브리타임: 163 (68.6%)
- 네이버 블로그: 144 (28.3%)
- 다음 카페: 133 (29.1%)
COUPANG
쿠팡에서 추천합니다!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