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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드셀라증후군, 스톡홀름증후군 마케팅이다

진정한행복 지금이순간 2023. 11. 6.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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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드셀라증후군, 스톡홀름증후군 마케팅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중에 작용하는 심리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이를 ‘무드셀라 증후군’ 또는 ‘스톡홀름 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이러한 심리는 마케팅 분야에서도 적용된다. 예를 들어 광고 속 모델이 평소 좋아하는 연예인이거나 호감형 외모일 경우 소비자들은 해당 물건에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된다.

바로 무드셀라 증후군 혹은 스톡홀름 증후군인데 현재까지도 기업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흔히 활용되고 있다. 그렇다면 다른 방식으로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새로운 트렌드를 이용하여 기존의 틀을 깨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접목시키는 것이다.

아무리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라고 해도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마케터라면 늘 최신 트렌드에 주목해야 하며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자면 웰빙 열풍이 불었을 당시 각종 식품업체에서 건강음료를 출시했던 것처럼 어떤 사회적 이슈가 발생했을 때 그 상황을 적절하게 반영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항상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해야 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풍부한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종합해보면 성공적인 마케팅이란 결국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의성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이라는 세 가지 요소로 완성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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